개발자는 오늘도 달립니다.
[독서기록] 럭키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본문
최근에 투자 관련 한 도서를 찾다가 우연찮게 투자만큼 혹은 그보다 더 중요한 긍정적인 힘과 멘털을 지켜줄 수 있는 책을 찾았다. 김도윤 님이 저자인데 저는 이분이 인터뷰 유튜버로만 알고 있다가 유튜브 영상에서 자주 접했던 분인데 무려 책을 7권이나 쓰신 베스트셀러 작가분이셨다.
저자 입장에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운이라는 요소가 어떤 의미인지를 풀어내는데 그렇게 많은 분량은 아니나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는 마음이 느껴졌다.
아래는 책 내용 중 인상 깊게 느꼈던 몇 가지 문장에 대해서 소감을 남겼다.
"과거와 달리 단순한 성실성만으로는 생산성의 혁신을 이뤄낼 수 없다. 성실성을 기본으로 한 창의성이 필요하다. 이건 운의 영역만은 아니다. '시대를 잘 만났다'는 말은 어쩌면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시대를 잘 읽었다'라는 말로 대체될 수 있다. 자신이 하는 노력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격은 아닌지 잘 돌아봐야 한다."
너무나도 공감이 느껴지는 또는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 한번 회기 하게 되는 문구라고 생각된다. 현재 사회에서는 성실성만으로 해낼 수 있는 것은 없다. 그저 성실성은 기본이 될 뿐이다 라는 것을...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서, 천천히 가도 방향만 제대로면 올바른 곳에 도착한다고 한다. 그 말을 너무 맹신하진 말자. 분명 멋진 말이지만 현실에서는 늦게 도착한 곳에 우리가 가져갈 수 있는 건 많지 않다. 인생에서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한 건 맞지만, 그 이유는 빨리 가기 위해서다. 운에는 속도도 필요하다."
책은 운이 속도가 필요하다고도 말한다. 여러 사람들이 말하길 느려도 가고자 하는 방향만 올바르다면..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을 하고 있지만, 방향 + 속도라고 설명되었다. 이 또한 책 내용 중에 가장 와닿은 문구였는데 너무나도 맞는 말이다. 우리는 영생하지 않는다. 속도를 낼 수 있을 때 내어야 하고 시간은 우릴 기다려 주지 않는다.
"생각과 걱정만 많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그 늪에서 빠져나와 지금 당장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 구조화 작업에 나서보자. 평범한 우리가 이 치열한 세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꼭 이 작업이 필요하다.
이 문장은 나에게 하는 이야기인가 할 정도로 와닿았던 문장이었다. 그저 많은 걱정들로 불면증을 이루는 밤들이 많은데 그거 걱정만으로는 해결이 안 된다. 행동만이 정답이다.
"'나는 실패하지 않는다, 왜냐면 성공할 때까지 하기 때문에!' 이런 정신으로 하니까 성공하지 않을 수 없는 거죠. 결국 운을 이기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어요. 운이 좋든 좋지 않든 될 때까지 계속 반복하는 거예요."
마지막 문장은 나에게 완전한 동기부여를 시켜주는 문장이었다. 실패를 몇번을 해도 그것을 견뎌내고 결국 성공하면 그건 성공이 아닌가!?
운이라는 요소를 도서 안에 저자 본인의 철학과 인생관을 토대로 풀어 내고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이 많이 보인 훌륭한 책이었다. 다만 김도윤 님 자저선처럼 본인의 인생 이야기를 너무 많이 쓴 거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이건 굳이 굳이 책이 부족했던 점을 꼽자면은 할 때에 이야기이다.
한마디로 훌륭한 책이니 꼭 필독하십시다!
'독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기록] 30대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들 (0) | 2021.08.18 |
---|